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기 가습기 추천합니다. 자연기화식 가습기 [제로웰 가습기] 3개월 사용 후기_ 피같은내돈내산 리뷰
    리뷰와 평과 추천 2021. 2. 17. 00:06
    반응형

     

     아내의 출산 후 처음으로 쓰는 리뷰이다. 육아를 겪어보지 않은 이들에게 꼰대글 하나 남기자면. 육아가 어떤 거냐면 우리 아기 70일 가까이 되는 동안 단 한 번의 블로그 글도 쓸 수 있는 여건이 안 되는 정도로 육적으로 정신적으로 바쁘다. 상상 이상이다. 오늘은 운 좋게 낮잠을(내가) 좀 자서 두 달만에 키보드를 두드린다.

     오늘은 출산 준비의 필수품 가습기에 대해 써보겠다. 아기에게 습도 조절은 필수이다. 하지만 그 전에 병원과 산후조리원에서도 무조건 필요하다. 이런 시설의 난방은 매우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 필수이다. 가능하면 용량이 큰 것을 사야 물 떠 오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가습기에는 세가지 종류가 있다. 초음파식, 자연기화식, 가열식이다. 초음파식은 편리하나 세균 문제가 떠들썩해서 내심 찜찜해서 보기에서 뺐다. 가열식은 물을 끓여서 나오는 기체로 습도를 제공하는 방식인데 비교적 전력 소모가 높으며 아기의 안전문제가 있을 수 있다. 대신 겨울에 난방 효과도 함께 있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물론 물을 끓이는 방식이라 세균 문제에서도 자유롭다. 하지만 나는 자연기화식을 택했다. 그냥 가장 무난해 보였다. 가열식이나 초음파식보단 가습의 속도가 느린 단점이 있지만 늘 틀어놓으면 된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나는 수많은 자연기화식 가습기 모델 중 제로웰이라는 가습기 모델을 선택했다. 가격은 15-20선을 이루고 있다. 이 가습기를 선택한 이유는 단순하다. 디자인이 깔끔하고(애플 느낌난다) 소음이 적으며(물론 단계를 높이면 소음이 있다) 용량이 충분하고 관리가 용이하다는 이유였다. 그 외에 장단점들에 대해 사진을 보며 설명하겠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구성품들이다. 가장 왼쪽이 본체이다. 환풍기처럼 생긴 날개는 바람을 일으켜 물을 안에서 밖으로 배출한다. 눈에 보이지 않게 바람처럼 나온다. 선풍기나 공기청정기의 원리다. 그 옆은 물통인데 이 물통에 필터를 넣는다. 전원선과 설명서가 있고 아로마 향 액체가 같이 오는데 아로마 향 액체는 열어보지도 않았다. 아기한테 해로울 거 같음(우린 걱정 부부이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처음에 박스 개봉하면 이렇게 되어 있다. 물통에 필터가 저렇게 있으면 끝이다. 그리고 본체를 끼우면 조립 끝. 참 쉽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그럼 이 모양이 되는데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처럼 생겼다. 여기서 단점 하나. 지금 테이프가 붙은 부분은 사용하려면 떼어내야 한다. 그럼 상부 본체와 물통의 결합에 있어서 고정시켜주는 장치가 아예 없다. 처음에 산후조리원에서 애매하게 잡고 옮기다가 본체랑 분리되어서 물 다 쏟았다. 조심해야 한다. 락앤락 타파통처럼 딸깍 하고 닫아주는 장치하나만 있어도 더 편리하겠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풍량은 3단계까지 있고 auto기능이 있어서 대략 습도를 50-60정도로 유지시켜 준다. 습도 유지는 매우 중요하다. 건조하면 아기가 기침을 하게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60 전후의 습도 유지는 아기를 키우는 집이라면 정말 필수다. 습도가 높으면 가습기는 가동을 멈춘다. 참 똑똑하다. 그 외에도 무드 조명 기능이 있다. 3단으로 밝기 조절이 되는데 빛이 퍼지지는 않는다. 수유등으로 쓸 정도가 안된다는 말이다. 타이머도 있는데 사용 안 해봤다. 물 떨어지면 어차피 멈춘다. 수면 기능은 약하게 모터를 돌려줘서 거의 무소음 수준으로 해준다. 대신 가습 성능은 뚝 떨어진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전원버튼은 가장 우측에 자리하고 있고 그 윗면은 모두 인터페이스이다. 현재 풍량과 집의 습도를 알려준다. 딱 있을 기능들만 잘 모아놓은 것 같다.

     

    자연기화식 제로웰 가습기

    디자인이 참 깔끔하다. 나는 필터 청소를 끓인 물에 담가 박박 문지른다. 다른 세척 방법도 있지만 그 정도만 하고 있다. 당연히 통 세척도 깨끗이 해야 한다. 날개도 물론 한 번씩 청소해야 한다. 습기가 공기 중에 떠다니게 되니까 위생 청결은 정말 정말 중요하다.

     

     

    가습기 동영상.mp4
    6.87MB

     

     작동 영상이다. 나는 매우 만족한다. 그래서 제로웰에서 물 한 통 주는 거 없어도 이렇게 칭찬한다. 가습기 종류 정말 정말 많다. 그래서 나도 일주일은 검색해보고 구매하게 됐다. 이 글이 결정장애에 빠진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