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원 IP 투자 컴퍼니 [뮤직힐]이 뜨고 있다!
    ETC 2022. 11. 26. 11:00
    반응형

     음원 IP투자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처음에는 진짜 살다살다 별 걸 다 투자한다라고 생각했었어요. 저도 저작권자이고 실연권자이지만 음원에 대한 투자라... 낯설었습니다. 감히 손이 안 가요. 하지만 이제 많이들 알고 있는 뮤000사를 통해서 조금 대중적으로 다가오기도 하죠. 사실 너도 알고 나도 알면 이제 다 아는 거 아닙니까? 워낙 네트워크가 발달한 시대를 살고 있어서 정보가 참 빠른 세상입니다. 게다가 남녀노소 투자에 관심이 많아진 이 시기에 '음원ip 투자'는 이미 우리 사회에 깊숙이 들어와 있습니다. 

     그렇다고 M사가 운영하는 저작인접권은 바른 투자일까요? 리스크가 적은 투자일까요? 아닙니다. 장점도 있겠지만 투자를 망설이게 하는 결정적인 단점이 있어요. 핫했던 음원들도 시간이 지나면 음원의 가치가 점점 줄어든다는 거죠. 이 때문에 사팔사팔 하다가 폭락한 시세로 손절을 하게 되는 경우가 드물게 생기곤 합니다. 투자는 내가 투자한 기업이나 대상의 가치가 높아져야만 수익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식이면 잃을 확률이 너무 높으니 누가 손을 대겠어요. 적어도 저는 아직 손을 못 댔습니다.

     

     그런데도 유럽에서는 연간 17%의 엄청난 성장을 거뒀어요. 코로나로 인해 음원 소비가 활성화 된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도래한 스마트 사회로 인해 음원의 빠른 보급과 다양화, 그리고 점진적으로 더욱더 대중화됨으로써 가치 있는 음원을 발굴해내고 인수하고 관리한 결과로 보입니다. 한 마디로 유망한 사업이라는 거죠.

    뮤직힐

     자 이제 중요한 이야기입니다.

     내가 투자를 판단하는 것과 투자회사가 판단하는 것, 그리고 투자회사에 투자를 위탁 후 배당 받는 방법. 세 가지의 이야기를 드릴게요. 개인이 투자자가 되어 직접 인접권을 매입하는 방식이 아닌 투자 회사가 직접 음원 가치를 평가하고 투자함으로 이익을 실현하는 것. 좋아 보이죠? 그런데요 이렇게 되면 투자회사들 배만 불리는 격입니다ㅠㅠ 하지만 투자회사에 투자를 위탁 후 수익을 배당받는다면 말이 다릅니다. 이것을 하는 기업이 뮤직힐입니다. 뮤직힐은 미래의 가치가 높은 음원 IP를 전문적으로 분석하여 투자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직접 투자한 인접권의 가치가 떨어져도 그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 위험이 상대적으로 미미합니다.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리스크를 감소시키는 거잖아요. 수익을 실현할 가능성은 높이구요. 이렇게 생각하니까 가장 합리적은 음원 ip투자는 '뮤직힐'을 이용하는 방법이겠습니다.

     

     음원에 대한 투자.. 사실 저는 부정적이었습니다. 장기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가 아녜요. 하지만 음악과 관련된 모든 권리에 가치를 부여하여 수익구조를 만들어내는 뮤직힐이라면 다릅니다. 음원 지적 재산권을 매입하여 재운용함으로써 음원의 가치를 꾸준히 높여줄 거거든요.

    뮤직힐

     특별히 더 마음에 드는 것은 유망주에겐 투자할 가치가 있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시작해서 벌써 엄청난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가 너무 밝다는 거죠. 여러분, 투자는 이미 충분히 성공한 곳에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미 충분히 성공할 준비가 되어 있는 곳에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내 자산이 안전해야 하며, 은행 이율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주어야 합니다. 제가 봤을 때 새롭게 급부상하는 음원ip투자 컴퍼니, [뮤직힐] 충분히 기대하셔도 좋고, 자세히 더 알아보신 뒤 확신을 가지고 투자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음악인도 행복하고 음원 투자자도 행복한 세상 함께 살아가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