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울 경기 송파 에어컨 청소 업체 작업시간과 비용 등(송파 라온케어 강력 추천)
    ETC 2023. 5. 25. 00: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전히 슬기로운 남편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해결된 봄입니다! 육아와 각종 일을 병행하다 보니 정말 정말 포스팅할 시간이 부족하네요ㅠㅠ 그러다가 마침! 최근 제가 한 일 중에 가장 잘한 일이 있어서 자랑 겸 기록을 좀 해봅니다.^^ 바로바로바로! 할까 말까를 과장 좀 보태서 천 번 넘게 고민했던 에어컨 청소입니다!! 

     

     아파트 입주민 카페에 에어컨 청소 글이 요즘 많이 올라와서 관심이 가긴 했는데, 요즘 에어컨들은 냉방 후 전원을 꺼도 송풍으로 한참 돌아다가 꺼지잖아요. 그러니 에어컨 내부에 곰팡이나 먼지가 별로 안 생길 것 같았어요. 그래서 할 필요가 있나 싶었는데 남들 다 하니까 저도 해야할 것 같은 군중심리... 그리고 감기를 달고 사는 우리 애한테 조금이라도 좋은 바람 쐐주고 싶은 아빠 마음이 합쳐져서 폭풍 검색 후 평이 좋은 곳에 에어컨 청소를 의뢰하고 지난주 작업을 마쳤어요.

     

     너무 꼼꼼하고 세심했기에, 그리고 생각 이상으로 더러웠던 에어컨 내부를 아주 깨끗히 청소해 주셨기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됐습니다.

     

     일단 저는 에어컨 청소가 일이 꽤 커질 것 같아서 에어컨 주변을 나름 정리한 후 사장님을 맞았습니다. (하청 없는 정직원 체제여서 그런지 사장님이 직접 출장 오셨어요)

     

     오시자 마자 참 고마웠던 것은 에어컨 주변에 미리 비닐과 천을 둘러주세요. 다른 가구나 가전에 먼지가 앉지 않도록 주변을 철저히 포장 후 작업해주셔서 다행이었습니다. 이렇게까지 철저하게 해 주실지 몰랐기 때문에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고 있었어요. 작업 마치면 폭풍 노가다 시작이다라고 생각했는데 일이 줄었습니다. 휴.

     

     저희 집은 시스템 에어컨 세대가 있어요. 거실, 서재, 안방까지입니다. 아주 꼼꼼히 비닐 작업 후 탈거를 시작하십니다. 여기서 하나 팁을 드릴게요. 탈거한 부품들은 모두 화장실로 이동하셔서 고압수와 친환경 인증 약품을 이용해 세척을 해주세요. 그렇기 때문에 에어컨있는 곳에서 화장실 가는 곳까지 길을 잘 만들어놓으시면 아주 좋습니다. 저는 그것을 대비하지 못해 부랴부랴 길 넓혀 드리느라 바빴어요.

     

     작업하시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화장실로 가져가셔서 가져오신 장비와 친환경 세정제들로 세척을 해주십니다. 에어컨을 분해하니 생각보다 많은 부품들이 있더라구요.

     

     게다가 냉각핀까지 청소해주셨습니다. 저는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부품들만 해주시는 건 줄 알았는데 정말 어디 하나 빼놓지 않고 꼼꼼히, 그리고 묵묵히 청소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놀라웠던 것은.... 구정물이 줄줄... 게다가 곰팡이와 묵은 먼지까지... 안 했으면 어쩔 뻔했을까요ㅠㅠ 정말 안도의 한숨이 절로 나왔습니다.

     

     3년 된 에어컨... 작년에도 이랬겠죠.. 아들아 미안하다....  

     위 사진은 청소 후 사진입니다. 새것 같죠? 마음이 뻥 뚫리는 것 같았어요. 그런데 필터 부분만 더러운 게 아니었어요.

     

     이게 뭡니까.. 하.. 어쩐지 작년 여름에 유독 인후통이 심하다 싶었더니.. 이놈 때문이었나 봐요. 사장님께서는 아무리 냉방 후 송풍을 오래 켜놓고 있어도 일이 년에 한 번씩은 해야 좋다고 하셨어요. 더군다나 어린아이가 있다면 매년 해주는 게 좋다고 하셨어요. 내부를 보니 상술이 아니고 진짜 1년에 한 번은 해야겠네요. 큰돈도 아닌데 지난 몇 년간 왜 안 했을까를 엄청 후회했습니다.

      청소 후엔 이렇게 말끔해줍니다. 제 마음도 깨끗해지는 것 같습니다. 총 작업시간은 한 시간이 좀 넘게 걸린 것 같아요. 2in1기준 1시간 정도 잡으시면 될 것 같고 비용은 제가 했을 때와 지금이 조금 다른 것 같아서 안내를 못 드리겠어요. 좀 조심스럽네요. 게다가 출장지에 따라 금액이 상이할 테니 꼭 미리 문의 후 예약을 잡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저는 경기지역입니다)

     

     요즘 바쁘시냐고 여쭤보니 5월은 전 직원 예약 마감이래요ㅜㅜ 6월도 곧 예약이 마감될 예정이라고 하니 서둘러 예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수고해 주신 사장님과 직원분께 시원한 음료 대접해 드렸어요. 돌아가실 땐 송풍으로 한 시간 예약을 맞춰주고 가셨습니다. 내부에 남아있을 물을 확실히 건조하기 위해서였어요. 한 시간 송풍을 마친 뒤 에어컨을 작동해 보니 아주 쌩쌩하게 쾌적한 바람을 뿜어내네요. 청소 후 3개월은 무상 AS기간이라니 문제가 생겨도 걱정이 없습니다!

     

     에어컨 청소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무조건 하세요. 매년 하세요. 그리고 업체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링크를 눌러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세탁기 청소도 하신대요)

     

    https://m.place.naver.com/place/1716027643/home?entry=pll

     

    송파 에어컨세탁기청소 라온케어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 · 블로그리뷰 12

    m.place.naver.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