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이비 샤워 퀴즈 퀴즈!(베이비 샤워 레크레이션) 날로 드세요~~
    임신과 돌봄 2020. 9. 28. 09:05
    반응형

     

     베이비 샤워 때 퀴즈대회를 통해 작은 상품들을 전달했다. 직접 만든 퀴즈를 공유한다. 총점을 계산해 선물을 줘도 되고 퀴즈마다 선물을 남발해도 된다. 퀴즈 정리해 놨으니 남편분들~ 날로 드세요! 고마우면 오백원. (베이비샤워에 대해 궁금하다면 맨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2차 베이비 샤워

     

     전반적인 퀴즈는 임신에 대해, 그리고 우리 아기에 대한 내용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혼자 또는 임신중이거나 출산의 경험이 있는 사람이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형평성을 위해서 나는 겸손상이라는 것을 만들었다. 모든 상품을 싹쓰리 할 수 있음에도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는 모습을 보인 사람에게 주는 상이다. 

     

    베이비샤워 퀴즈

     

    Q.우리 아기의 태명은? 000 입니다. 그렇다면 태명의 뜻을 맞히시오.

     

    Q.우리아기의 출산 예정일은? 00 0일입니다. 그렇다면 요일은?

     

    Q. 임신부 80%에서 마지막 생리 4주에서 7 사이에 입덧이 시작된다. 그러다가 임신 11-13주에 가장 심하며 대부분 어느 시기가 지나면 거의 사라진다. 여기에서 어느 시기란 임신 주차를 말하는 것일까요? (14주차)

     

    Q. 임테기의 뜻은? 임신테스트기입니다. 임당의 뜻은? 임신성 당뇨입니다. 그렇다면 배테기의 뜻은? (배란일 테스트기, 또는 배란 테스티기)

    배테기

     

    Q. 배냇저고리는 신생아들이 입는 깃이 없고 고름으로 간단히 여미는 저고리 형태의 옷입니다. 배냇저고리가 들어간 문장을 정확히 받아쓰시오.

    (엊그제 예쁨이의 배냇저고리를 택배사로부터 건네받았다)  - 정답자가 없을 경우 가장 덜 틀린 사람에게 상품.

     

    Q. 서바이벌 OX퀴즈

    -임산부가 ( ) 먹으면 태아에게 직접적인 악영향을 끼친다(X:태아에게 직접적인 악영향이 아니다. 약을 조심해야하는 임산부에게 악영향을 끼친다)

    -팥은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다.(X: 팥은 기운이 있는 음식으로 임산부나 임신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좋지 않다)

    -입덧을 더운 음식보다 음식이 비위가 상한다.(O)

    -임신 중기 배가 나오기 시작할 가장 편안하고 좋은 자세는 왼쪽으로 새우자세로 누워 있는 것이다.(O)

    *계속해서 두 명 이상이 살아 남을 시, 가위바위보로 마무리. 게임이 오래 걸리면 지루해진다.

     

    Q. 고깔 선물 쟁탈전 (작게 구멍을 고깔을 씌우고 바닥 어디엔가 준비한 선물을 먼저 찾는 사람이 획득), 거실이 좁을 경우 1:1, 넓을 경우 2:2도 가능하지만 직관자가 있어야 재밌으므로 1:1 추천. 

    신서유기

     

    Q. 아기띠 스피드 착용(아기띠의 모델명을 알려준다. 그리고 1분의 착용방법 검색 시간을 주고 가장 빠른 시간내에 장착을 완료한 사람에게 선물을 준다. 다른 사람이 아기띠를 착용하고 있을 대기자들은 뒤를 본다)

    베이비뵨 아기띠

     

    Q. 룰라 3!4! 박자 맞추기 (노래 쓰리포의 가사 박자를 맞춰야 한다. 가위바위보에서 이긴 사람이 자신의 순서를 정한다)

     

    Q. 서로의 자신있는 신체부위 맞추기 (베이비샤워에 오기로 사람들에게 미리 메시지로 질문을 해서 답을 받는다. 퀴즈시 모인 사람들이 각자 자신의 어떤 부분에 자신이 있어하는지 적어내게 하고, 가장 많이 맞춘 사람이 승리)

     

    Q. 인물퀴즈1 (인터넷에 인물퀴즈라고 치면 ppt 작성된 퀴즈가 나온다. 입의 모양만 보고 어떤 연예인인지 알아맞추는 게임)

    누가봐도 박보검

     

    Q.인물퀴즈2 (아이돌들의 단체 사진을 보여주고 어떤 팀인지 맞추는 게임. ex: 세븐틴, 드림캐쳐)

    드림캐쳐(이미지 출처: 네이버)
    세븐틴 (이미지 출처: 네이버)

     

    Q. 임산부와 임신부 뜻의 차이점을 말하시오.(임신부는 임신한 사람에게만 있고 임산부는 임신한 사람과 출산한 사람 모두에게 있다)

     

    Q. 태아의 성별은 보통 16~20 사이에 있게 된다. 그렇다면 우리 아기는 차에 성별을 확실히 알았을까요?

     

    Q. 어디에 쓰는 물건인고 (육아용품, 또는 일반 용품 쓰임새를 없는 모양의 물건을 찾는다. 그리고 그것을 앞에 두고 어떤 곳에 쓰는 물건인지 맞히게 한다. (ex: 젖병건조대)

    젖병 건조대

     

    Q.노래 전주만 듣고 알아맞히기

     

    -끝-

     

     이 정도의 퀴즈만 해도 삼사십분 훌쩍 지나간다. 그리고 충분히 만족스러운 레크레이션 시간이 된다. 당연히 남편이 진행한다. 열정을 불태워서!

     

     베이비샤워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all-round86.tistory.com/108

     

    두 번의 베이비 샤워, 그리고 베이비 샤워의 뜻

    베이비 샤워(baby shower)  베이비 샤워(baby shower) 라는 것이 있었다. 첫 아이인 만큼 해본적도 없고, 누군가의 베이비샤워에 가본적도 없다. 이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땐 아내가 결혼 전에 하던 브라��

    all-round86.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