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닥터피엘] 필터, 남들 다 쓴다는 샤워기 필터를 써보았습니다_ 내돈내산 후기리뷰와 평과 추천 2021. 12. 2. 08:00반응형
아기가 생기니 대충 살 수가 없다. 생활 모든 영역에서 하나하나 따지고 깊게 생각해야 한다. 대충살지 않기 프로젝트, 그 중 하나가 샤워기 필터 사용이었다. 아기가 태어나고 샤워기 필터를 이미 쓰고 있었다. 사실 이 필터가 얼마나 불순물을 걸러줄까 싶었다. 애초에 수돗물이 더럽다고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런데 아파트 물탱크 청소일을 하는 친구가 꼭 필터를 쓰라고 하더라. 물탱크 내부가 엄청 더럽다고... 우린 신축이라 지금은 괜찮을 테지만 몇 년만 지나도 정말 알고는 못 쓸 정도니 필터를 쓰란다. 나는 괜찮아도 우리 아기는 그런 물에 못 씻긴다. 그래서 사서 쓰고 있다가 교환해야 될 때가 됐다. 다시 사야 했다. 이번엔 다른 제품을 샀다.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아침마다 라디오에서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광고를 하는 닥터피엘을 샀다. 마침 3년 치를 패키지를 저렴하게 판다길래 샀다. 진짜 저렴한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사놓고 3년을 쭉 쓴다면 얼마나 편한가.
와이드형과 일반형 두개를 샀다. 와이드형은 수압이 강하고 분사각이 넓고 분사량이 많이 때문에 침실 욕실에 설치했고 일반형은 거실 욕실에 설치했다. 아기 씻길 땐 수압이 강할 필요가 없다. 아참, 우린 호스도 샀다. 기존 호스는 굴곡이 있어서 물때가 낀다. 하지만 이번에 같이 주문한 호스는 매끄러워서 세척도 용이하고 물때도 잘 끼지 않는다.
난 필터보다 이게 더 만족스럽다. 매끈매끈.
새 필터가 끼워져오고 설명서도 들어있다. 공구도 들어있다. 이거 필요하다. 이거 없는 줄 알고 관리실 가서 몽키스패너 빌려왔다... 이거 하나면 해체도 설치도 뚝딱이다.
그리고 3년치 필터들이 함께 온다.
와, 이거 산 지 꽤 됐는데... 지금까지 기다란 필터만 교환했다. 저 2차 음메 염소 필터는 안 갈았다. 오늘 집 가면 갈아야지ㅠㅠ
거실 공용 욕실 장착샷이다. 안심된다. 아무리 필터라도 공장에서 만들어져 온 것이니 처음엔 따뜻한 물을 한참 틀어놓고 안 좋은 물질을 빼냈다.
촤아아아~~
이제 와이드형을 설치한 침실 욕실에 가보자.
확실히 넓다. 수압도 확실히 세다.
촤아아아아~~
동영상도 첨부한다. 수압을 느껴보시라고..
이 필터들은 대략 보름이면 살짝 누렇게 변하고, 한 달 이상 쓰게 되면 어두운 색으로 변해간다. 필터를 봤는데 눈살이 찌푸려진다? 그럼 그때 필터를 교환하면 된다. 3년 치를 구매했지만 내 기준 2년 쓰면 오래 쓰겠다.
최근 뉴스에서 시중의 샤워기 필터를 테스트해본 결과 많은 제품이 제 기능을 못한다는 보도가 나왔다. 닥터피엘은 그중에 속해있지 않기를 바라며 리뷰를 마친다.
반응형'리뷰와 평과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우 CD플레이어 2] 10개월 사용기_ 내돈내산 아기 CD플레이어 장단점 리뷰 (0) 2021.12.02 [헬로오드리] 나만 몰랐던 서판교 맛집, 분위기 조직폭력배. 장단점 내돈내산 후기 (2) 2021.12.02 전주 가볼만한 곳 [레이지크해비탯] 전주 객사 핫플_ 객리단길 브런치 카페 맛집 (0) 2021.12.01 전주 객리단길 맛집_ 이치아더포라이프 (맛과 분위기 모두 미쳤다) (0) 2021.12.01 서판교 브런치&카페 [그린그라스] 연속 두 번 방문 후기 <헬로오드리보다 나을까?> (4) 2021.09.07